윤리경영이란 기업의 경제적·법적 책임의 수행은 물론, 사회통념으로 기대되는 윤리적 책임의 수행까지 기업의 기본적 의무로 받아들여 이를 기업의 의사결정과 행동원칙으로 삼아 실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맞잡은 두 손
  • 1. 고객존중
    • 고객이 회사의 이익과 성장의 기반임을 명심한다.
    •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.
    • 고객의 다양한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인다.
    • 고객을 위한 가치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.
  • 2. 주주존중
    • 주주의 수익 극대화를 위해 성실하게 노력한다.
    • 기업관련 정보를 주주에게 정확하고 투명하게 제공하여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.
    • 모든 주주들에게 평등한 대우를 보장하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한다.
  • 3. 국가와 사회와의 공존
    •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회사를 발전시킴으로써 국가발전에 이바지한다.
    • 공정거래질서를 존중하고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.
    • 협력회사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발전을 추구한다.
    • 임직원의 건전한 사회활동 및 봉사활동 참여를 보장하고 적극 지원한다.
    • 임직원의 개인적 참정권을 존중한다.
  • 4. 환경친화적 경영
    • 자연을 보호하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노력한다.
    • 환경보호와 관련된 제반 법규를 준수한다.
  • 5. 임직원 존중
    • 임직원 개개인의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깊이 인식한다.
    • 임직원들에게 인사 제도상 불공정한 처우를 하지 않는다.
    • 임직원의 창의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이 회사의 무형적 자산임을 인식한다.
  • 6. 임직원의 기본윤리
    •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를 견지한다.
    • 임직원은 모든 직무를 공정하고 성실하게 수행한다.
    • 특정 개인이나 부서의 이익을 위해 허위 또는 과장 보고를 하지 않는다.
    • 자신의 직무와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행동한다.
    • 성희롱으로 판단되는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.
    • 보안이 필요한 정보는 사전 허가나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하지 않는다.
    •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안전과 위험예방을 도모할 책임과 의무를 가진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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